CPU란?

기억, 해석, 계산, 제어에서 매우 중요한 역할을 하기 때문에 컴퓨터 뇌의 가장 중요한 부분 중 하나이다. 데이터의 동작·처리 등을 제어하는 프로그램의 명령이나 그 기능을 하는 칩을 해석하는 부분입니다. 컴퓨터가 작동하는 데 필요한 모든 계산을 처리해 컴퓨터와 뇌를 비교하기 위해서는 단기 메모리를 RAM, 장기 메모리를 하드디스크와 SSD, CPU를 사고를 담당하는 대뇌피질로 볼 수 있다. 대뇌피질 없이는 인간의 사고를 확립할 수 없듯이 컴퓨터는 CPU 없이는 작동하지 않는 스크랩 메탈에 불과하다.

시스템창에 컴퓨터의 기본 정보가 나타나면 해당 컴퓨터는 프로세서로 표시되는 위치 옆에 있습니다. 제품명이 적혀 있으며, 오른쪽은 GHz 단위의 숫자로 클럭 레이트, 초당 사이클 수 를 의미합니다.물론 숫자가 클수록 좋습니다. 램, SSD와 함께 시스템 전체의 체감 성능에 가장 큰 영향을 미치는 부품으로 처음 컴퓨터를 구입할 때는 세심한 주의가 필요하다. 램이나 SSD 등 컴퓨터 속도를 높이는 다른 요인들도 앞으로 충분히 업그레이드할 수 있지만 메인보드에 따라서는 CPU가 불가능한 경우가 많다. 물론 일부 모델은 교환이 가능합니다. 특히 교환할 수 없는 메인보드에 노트북이 내장되어 있어 기대하지 않는 것이 좋지만 교환할 수 있는 것은 프리패브 데스크톱뿐이다. 공식 대리점에서 판매하는 데스크톱 제품도 고착돼 있어 교환은 안 되지만 대부분 교환이 가능하다.

CPU는 구입 후 컴퓨터 메인보드를 수명이 다할 때까지 사용할 수 있으며 부품 호환성을 고려해 조립식 데스크톱을 교체할 수 있다. 이전에는 클락 자체가 매우 중요했지만, 이 시점에서 CPU의 성능을 결정하는 것은 클락 뿐만이 아닙니다.예를 들어 IPC(클럭당 명령어 처리수)도 중요하지만 제1세대 Core2 Duo 1.8GHz에서는 Pentium D3.4GHz가 늦어졌습니다. 또, 클럭을 올리거나 IPC를 올리거나 하는 것 만으로는 한계가 있어, 멀티 코어 방향으로 오랫동안 회전해 왔기 때문에, 코어수가 실제로 중요하고, 코어수에 따라서 코어수가 다른 경우가 많다.

즉, CPU퍼포먼스는 클럭속도, IPC 및 코어수에 따라 결정됩니다. 성능향상을 위한 코어당 쌍방향 SMT뿐만 아니라 마이크로 프로세스에 의한 발열과 전력소비의 감소뿐만 아니라 다양한 기술과 명령어까지 고려할 수 있다.

CPU는 그래픽 카드인 GPU와 함께 많은 전력을 소비하고 많은 열을 발생시키는 고도로 통합된 컴포넌트입니다. 컴퓨터 부품 가운데 고온을 보여준다는 뜻이다.따라서 열을 식히는 냉각 팬이 있으며, CPU를 구입하면 냉각 팬도 포함되어 있습니다. 또한 성능이 높을수록 발열량이 많아져 전원공급과 서멀리스 냉각팬이 존재한다. 초기의 CPU는 냉각팬이 없어도 문제 없었지만, CPU의 발달과 성능향상에 수반해 냉각팬을 사용하기 시작해 발열이 심각해졌다.

CPU 중 다양한 전자부품과 반도체칩을 단일 소형칩에 내장하는 마이크로프로세서를 마이크로프로세서라고 한다. 마이크로프로세서는 전기밥솥과 냉장고에 쓰이는 저성능 제품부터 슈퍼컴퓨터에 쓰이는 고성능 제품까지 다양하다. 마이크로프로세서 중에서 가장 복잡하고 고성능인 제품이 컴퓨터의 계산장치로 사용되고 있다.

조립식 컴퓨터의 고가의 부품 중 하나입니다. 각 컴포넌트의 업그레이드로 특정 퍼포먼스가 향상될 경우 CPU는 컴퓨터, 알파, 오메가의 전체적인 퍼포먼스의 기초가 됩니다. 물론 CPU가 나쁘면 그래픽카드가 좋으면 CPU가 좋으면 그래픽카드가 안 좋지만 CPU가 나쁘면 CPU가 너무 느려 CPU가 충분하지 않다는 것이다. 바꿔 말하면, 양자는 같은 레벨 또는 특정 레벨에 있을 필요가 있습니다. 또는 그 둘 다. 단지, 최근 발매되는 대부분의 CPU는 충분한 성능을 갖추고 있기 때문에, 주로 「게임」이라면 그래픽 카드에 보다 많은 투자비용을 할당하는 것이 효율적일지도 모른다. 그것이 극단적인 차이가 아닌 한.

게임이 아닌 0.00001초 이내에 금융거래를 하는 사람은 그래픽카드를 버리고 CPU에 올인해야 하지만 정보가 쏟아지는 거래를 자동으로 결정해 반영하는 시스템이기 때문에 CPU의 역할은 절대적이다. 실제로 금융혁신이 발생할 때마다 CPU 세대교체는 급속히 발전하는 경향이 있다.

 

높은 프레임 레이트를 추출하려면 CPU 성능이 양호해야 합니다. 이는 프레임 레이트가 높을수록 계산이 필요한 명령어의 양이 많아져 병목현상이 악화될 가능성이 있기 때문입니다. 2010년대 중반 이후 120Hz에서 144Hz의 스캔 레이트가 일반화되면서 CPU의 중요성도 높아져 이러한 높은 프레임 레이트를 추출하기 위해 병목을 최소화할 수 있게 되었다. 그래서 너무 싸거나 비싼 CPU를 사지 말고 스스로 쓰기에 적합한 제품을 사려고 하세요. 다만 장기간 사용할 경우 다소 과장되더라도 좀 더 높은 수준의 제품을 구입하는 것이 좋을지도 모른다.

성능에 집착하는 오버클락이 아닌 한 구입하려는 그래픽 카드의 CPU와 RAM 수준이 맞으면 게임을 돌리는 데 문제가 없다. 문제는 성능 사양이나 수치에 집착하다 보면 몇 년 후면 그 이상의 신제품이 손에 들어와 눈물을 흘리며 부품을 사고팔 가능성이 높아 회의를 기획하는 제품이 많다는 점이다. 다른 취미와 달리 컴퓨터 부품은 분명히 감가상각돼 있고 신제품과 중고제품 사이에는 큰 차이가 있다.

게임용 컴퓨터는 최신 세대로 비싼 시계를 구입할 것을 권한다. 게임 자체가 CPU를 극도로 갈구하는 애플리케이션과 소프트웨어이기 때문이다. 또한, 최근 싱글코어만으로는 성능이 부족하고 멀티코어를 지원하는 고성능 게임이 많아 코어 수에 유의해야 한다. RAM과 SSD는 부분적으로 컴퓨터 성능에 관여하지만, FPS 등의 지표로서 인기 있는 사용자가 말하는 "게임 성능"과는 별로 관계가 없다. RAM 및 SSD는 권장사양을 넘으면 각각 다양한 작업을 동시에 실행하여 저장파일을 심리스하게 로드할 수 있지만 CPU의 성능이 없으면 절대 shroughput은 바뀌지 않습니다. 실제로 CPU가 성능을 포착하면 램과 SSD를 교환해도 게임의 프레임레이트는 크게 달라지지 않는다. RAM과 SSD의 특정 수준 이상을 가지는 것으로, 일반적인 사용 예에서는 충분합니다.

실제로 파워플라이가 만족하면 한 장만 변경할 수 있는 그래픽카드와 달리 메인보드를 구형에서 신형으로 변경하면 CPU가 강제 교체되고, CPU 소켓을 자주 교체하는 인텔 CPU도 마찬가지다. AMD CPU에는 비교적 문제가 없습니다. 주기판을 교환할 경우 세대에 따라 강제로 RAM을 교환해야 한다는 3중항을 거쳐야 하기 때문에 교환이 쉽지 않다. 그래서 그래픽카드를 사서 교체하는 방식으로 업그레이드하는 경우가 많은데 CPU를 교체하면 실제로 컴퓨터를 사는 셈이니 새로 잡아야 한다.

또한 게임이 날로 발전하고 고해상도 고해상도 모니터가 서서히 등장함에 따라 CPU와 그래픽 카드를 지속적으로 교환할 필요가 있어 CPU는 과거 웹서핑, 일반사양, 사무처리 등에서 잘 작동한다. 예를 들어 제2세대 Corei 시리즈(i5-2500, i7-2600)는 비용 효율과 고령자 학대의 상징이다. 고성명도 모니터가 필요하고 작업 부하가 높아 한꺼번에 큰 차이가 나지 않을 경우 교체를 고려하지 않을 정도로 적극적이다. 2011년 제작된 GPU 그래픽카드가 최신 싱글인 지포스 GTX 580인 점을 감안하면 그가 10년 넘게 활동했다는 것은 놀라운 일이다. 매우 인내심이 강한(...), 오래된 Core2 시리즈(Core2 Quad Q6600), Gen1 core i7, i5 시리즈(i5-750, i7-860)는 여전히 존속 가능하나, 2018년부터 온보드 그래픽과 강화된 비디오 퍼포먼스를 갖춘 별개의 메인보드 또는 그래픽 카드가 필요하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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